콘텐츠마케팅 13기 - 프로모션디자인을 위한 타이틀디자인(1)
■ 오늘의 수업내용(프로모션을 위한 타이틀 디자인 1)
· 그라디언트-색의 단계에 따라 색조의 명도가 조금씩 변화하는 것
· 좌우 그라이언트-그라디언트 툴 활용
· 반짝 그라디언트-그라디언트 색 사이의 간격을 좁힘->그라디언트 방향으로 대각선 그리기
· 재질감 활용-효과->원하는 재질 선택
· 그라디언트+재질감 마스킹- 그라디언트 적용된 배경 추가 후 색상 불투명도 0% 조절 방향 조절
· 쉐도우효과-그림자를 형성하여 입체감을 부여하는 것
· 리플렉션 효과-두 매질의 경계면에서 진행방향을 바꾸어 본래의 매질로 되돌아오는 현상
-그라디언트 툴 활용: 텍스트 복사-> 상하 반전해서 아래에 부착-그라디언트 툴 활용해서 자연스럽게 변형
-자유 변형 도구 활용: 그라디언트 툴로 만든 반사 선택-> 자유변형 도구 선택-> 원하는 모양으로 변형
-왜곡 변형 활용: 그라디언트 툴로 만든 반사 선택-> 기울기 조절 ->자유변형 도구로 조절 가능
· 텍스처효과-질감을 사용하여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
-마스킹+디테일링 (배경이 될 이미지 추적-확장-배경컬러 삭제 후 텍스트 밑에 이미지 배치하고 합성)
-배경 텍스처링 (배경에 텍스처 들어간 이미지 배치 후 텍스트 혼합모드 변경-> 내부 그림자 효과 추가)
· 배경 합성 (선형 라이트-불투명도 40%)
· 경사와 엠보스 효과 (텍스트 색상 조정-텍스트 레이어 스타일 추가)
· 빛 오브젝트 만드는 법
-브러쉬 선택(대지가 꽉 찰 정도로 원으로 찍은 후 크기 조절-반복)
· ■ 오늘 학습 후기
노트북이 오래되서 그런건지 일러스트 돌릴 때 너무 버벅 거려가지고 제대로 효과를 못 넣어서 아쉽다.. 연습을 계속 해야될텐데 할 때마다 계속 렉걸리고 그러면 컴터를 바꿔야되나..싶다.. 근데 또 포토샵은 나름 잘 돌아간다(느리긴 마찬가지)
실습 하는 건 재밌는 것 같다 강의를 들으면서 작업도 해야되서 시간이 좀 오래걸릴 뿐.. 오늘도 해낸 내 자신 칭찬한다~!!
■ 내일의 학습목표
프로모션디자인을 위한 타이틀디자인(2) 듣고 학습노트 정리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