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마케팅 13기 학습노트

콘텐츠마케팅 13기 - KEY VISUAL 디자인 (기초/심화-1편)

김체릐 2023. 8. 26. 11:26

■ 오늘의 학습내용

 

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(1)

 

이미지 색감조절 배경화면 그라디언트 효과를 줘서 자연스럽게 연출하기

햄버거 이미지-> 어두운 부분을 좀 더 어둡게 하려면 번툴 사용, shadow, 노출량 조절

아래 그림자 조정까지 해주면 자연스럽게 이미지로 보정 가능

이미지 복사 후 필터->기타->하이패스 적용 후 오버레이 합성하면 뚜렷하게 조정 가능 

뒤에 햄버거 이미지는 보정을 한 햄버거

앞 햄버거 이미지는 보정 전이다

확실히 보정을 한 햄버거가 먹음직스럽게 보인다!!!

키비주엘에서 중요한 타이포그래피까지 완성하니 이제 그럴싸한 프로모션 디자인 같아 보인다!

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사용할 수 있게 확장형까지 만들어 주면 끝이다.

 

● KEY VISUAL 디자인 [심화]-1편

기획안 파악하기

컨셉 설정하기: 고급스러운+장식적인+홀리데이(크리스마스)

* 기획안을 파악하고 기획안을 토대로 컨셉을 설정해야한다. 

 

- 컨셉에 맞는 무드보드 제작하기

무드보드 제작할 때 참고해야 할 것 : 이미지, 폰트, 색감, 그 외 디자인 요소들

폰트(눈누): 어떤 폰트가 컨셉과 맞을지 생각하면서 폰트 찾기

(너무 장식적인 폰트는 소비자의 가시성을 떨어뜨릴 수 있음)

색감(픽사베이): 이미지나 색감들을 디자인 요소로 쓸 수 있겠다고 참고 가능, 레퍼런스 자료로 참고 할 수 있음

이미지(핀터레스트): 우리가 제품을 어떻게 놓을지 제품의 배경과 잘 어울리는 컬러가 무엇일지 생각

디자인: 어떤 디자인 요소를 넣어서 디자인 배너를 만들 것인지 생각해야 함

스케치를 다양하게 할 수 있찌만 만들고자하는 컨셉에 부합하는가를 잘 판단해야한다.

**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잘 어울리는가를 필수적으로 확인!!!!!!!

 

■ 학습 후 느낀 점

키비주얼 스케치하는 것이 아직까지는 어렵게만 느껴진다. 고객들에게 더 눈에 띄게 헤드라인 카피는 어떻게 표현해야될지 학습을 하면서 정보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여서 좋았다. 디자인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이 한끗차이인 것 같은데 보여지는 것은 엄연히다르다!! 실력이 더 늘었으면 좋겠다.

하지만 일하고 조별과제하고 공부까지하니 시간이 살짝 부족하다.. 그래도 힘내쟈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