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마케팅 13기 학습노트

콘텐츠마케팅 13기-SNS컨텐츠 디자인하기/포트폴리오 제작하기

김체릐 2023. 9. 7. 00:02

SNS 콘텐츠로 확장 할 때 (단위 px)

 

· 페이스북 (1280*614 px)

-아이덴티티와 무드를 유지하면서 다른 디자인도 생각해보면 좋음

-작은 요소들을 바꾸면서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음 (단조로움을 없애기 위한 작업)

-메인 컬러에 맞는 색상으로 확장하는 것이 베스트

 

· 인스타그램 (1080*1080, 1080*1350, 1080*566 px)

-인스타 특성항 이미지에는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는 요소들을 많이 사용하고 자세한 설명은 피드에 작성

 

텍스트 관련 꿀팁!!

· 자간 간격이 길어지면 그만큼 공간을 읽기 때문에 텍스트의 내용이 잘 들어오지 않음

- 텍스트 내용보다 공간의 디자인적 요소가 필요할 경우 자간 간격을 길게 함

- 텍스트 내용이 잘 읽히는게 중요하다면 자간은 그것보다 좁게 설정

· 주의사항, 안내사항 등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텍스트는 불투명도를 낮추거나 글씨 크기를 조정

 

컨텐츠 디자인 제작해보기

-포스터나 POP, TV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로 확장이 가능함

-분위기를 환기 시킬 수 있음(키비주얼과 반대되는 무드의 컨텐츠 제작)

 

** 키비주얼 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하기

-Key Visual을 더 잘보이게 구성하여 나만의 포폴 제작 필요 (더 눈길을 사로잡는 포폴)

-프로모션 브랜드/회사명/작업기간/컨셉 요약 작성

포트폴리오의 썸네일은 작업물을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!!

잘 만든 포트폴리오란? -> 내용이 많지 않고 적은 장수로 보는 사람이 빠르고 키포인트를 잘 볼 수 있게 만듬

다양한 방법으로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음

컨셉을 강조한 썸네일/ 어떤 것을 의도하는지를 나타내는 썸네일 등 다양하게 표현 가능

똑같은 작업물을 가지고도 여러개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음 (페이지의 구성, 구도 등 만들 수 있음)

목업을 통해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음.

 

*포트폴리오 꿀팁

-본인이 지원하는 직무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제작물인지 검토해야 함

예를 들어, 지원하는 직무가 패키지인데 UI/UX 관련 작업물이 먼저나와있거나 양이 현저히 적다면 전문성을 보여줄 수 없음.

 

- 포트폴리오도 하나의 작업물이다

나의 작업물을 잘 보여주는 것도 디자이너의 능력!! 그렇기에 너무 많은 텍스트나 같은 컨텐츠가 반복 된다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루하고 질리게 만들 수 있음

 

- 객관적으로 자신의 작업물을 보아라

내가 노력해서 만든 작업물이지만 자신의 작업물에 객관적인 견해를 낼 줄 알아야함.

 

2주차 Best 카피

멘토링 피드백 내용 정리

1. 마음을 채우는 내 장바구니

성별을 한정지어서 카피 문구를 쓰는 것은 더 고려해야 될 사항(시대상으로 볼 때 조심해야 함)

타겟을 주부로 한정짓지 않고 다양한 타겟층에 사용해도 괜찮은 카피

 

2.더 이상 나를 증명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돼

카카오지갑에 대한 편리함이 잘 나타나지 않은 카피/나를 증명하기 쉬운 카카오지갑, 나를 증명할 수 있는 카카오지갑 같은 긍정의 문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음

 

3.빈틈없는 정수리 자신감을 더하다

문구는 무난하나 브랜드의 톤앤무드를 고려하여 작성하면 더 좋을 것 같음

■다음 학습 예정

8. 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SNS 이미지 광고 디자인

 

*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의 강의 자료를 일부 발췌하여 작성하였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