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NS 콘텐츠로 확장 할 때 (단위 px)
· 페이스북 (1280*614 px)
-아이덴티티와 무드를 유지하면서 다른 디자인도 생각해보면 좋음
-작은 요소들을 바꾸면서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음 (단조로움을 없애기 위한 작업)
-메인 컬러에 맞는 색상으로 확장하는 것이 베스트
· 인스타그램 (1080*1080, 1080*1350, 1080*566 px)
-인스타 특성항 이미지에는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는 요소들을 많이 사용하고 자세한 설명은 피드에 작성
텍스트 관련 꿀팁!!
· 자간 간격이 길어지면 그만큼 공간을 읽기 때문에 텍스트의 내용이 잘 들어오지 않음
- 텍스트 내용보다 공간의 디자인적 요소가 필요할 경우 자간 간격을 길게 함
- 텍스트 내용이 잘 읽히는게 중요하다면 자간은 그것보다 좁게 설정
· 주의사항, 안내사항 등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텍스트는 불투명도를 낮추거나 글씨 크기를 조정
-포스터나 POP, TV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로 확장이 가능함
-분위기를 환기 시킬 수 있음(키비주얼과 반대되는 무드의 컨텐츠 제작)
** 키비주얼 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하기
-Key Visual을 더 잘보이게 구성하여 나만의 포폴 제작 필요 (더 눈길을 사로잡는 포폴)
-프로모션 브랜드/회사명/작업기간/컨셉 요약 작성
포트폴리오의 썸네일은 작업물을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!!
잘 만든 포트폴리오란? -> 내용이 많지 않고 적은 장수로 보는 사람이 빠르고 키포인트를 잘 볼 수 있게 만듬
다양한 방법으로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음
컨셉을 강조한 썸네일/ 어떤 것을 의도하는지를 나타내는 썸네일 등 다양하게 표현 가능
똑같은 작업물을 가지고도 여러개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음 (페이지의 구성, 구도 등 만들 수 있음)
목업을 통해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음.
*포트폴리오 꿀팁
-본인이 지원하는 직무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제작물인지 검토해야 함
예를 들어, 지원하는 직무가 패키지인데 UI/UX 관련 작업물이 먼저나와있거나 양이 현저히 적다면 전문성을 보여줄 수 없음.
- 포트폴리오도 하나의 작업물이다
나의 작업물을 잘 보여주는 것도 디자이너의 능력!! 그렇기에 너무 많은 텍스트나 같은 컨텐츠가 반복 된다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루하고 질리게 만들 수 있음
- 객관적으로 자신의 작업물을 보아라
내가 노력해서 만든 작업물이지만 자신의 작업물에 객관적인 견해를 낼 줄 알아야함.
멘토링 피드백 내용 정리
1. 마음을 채우는 내 장바구니
성별을 한정지어서 카피 문구를 쓰는 것은 더 고려해야 될 사항(시대상으로 볼 때 조심해야 함)
타겟을 주부로 한정짓지 않고 다양한 타겟층에 사용해도 괜찮은 카피
2.더 이상 나를 증명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돼
카카오지갑에 대한 편리함이 잘 나타나지 않은 카피/나를 증명하기 쉬운 카카오지갑, 나를 증명할 수 있는 카카오지갑 같은 긍정의 문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음
3.빈틈없는 정수리 자신감을 더하다
문구는 무난하나 브랜드의 톤앤무드를 고려하여 작성하면 더 좋을 것 같음
■다음 학습 예정
8. 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SNS 이미지 광고 디자인
*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의 강의 자료를 일부 발췌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'콘텐츠마케팅 13기 학습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콘텐츠마케팅 13기- 광고와 타이포그래피 (0) | 2023.09.14 |
---|---|
콘텐츠마케팅 13기-SNS 이미지광고 디자인하기 (0) | 2023.09.10 |
콘텐츠마케팅 13기 - KEY VISUAL 디자인 (심화-3편/온라인 확장하기) (0) | 2023.09.03 |
콘텐츠마케팅 13기 - KEY VISUAL 디자인 (심화-2편) (0) | 2023.08.30 |
콘텐츠마케팅 13기 - KEY VISUAL 디자인 (기초/심화-1편) (0) | 2023.08.26 |